어느덧 한해를 마무리하는 끝자락에 서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한 일들 을 곱씹어 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내일을 위해 좋을 듯합니다.
남은 기간 알뜰이 후회하지 않는 2012년의 마지막이 되기를 빕니다.
1.
우리 학회에서는 올해 IBD의 국제 심포지움인 Asian IBD Symposium-Seoul 2012를 아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저희들은 여기에 머물지 않고 저희 학회의 또 다른 중요한 연구과제이고 정복할 과제인 장 종양 질환에 대하여 심포지움(가칭 The 1st KASID international symposium on colorectal neoplasia)을 준비 중입니다. 아직은 모든 것이 완벽하게 준비가 되지 않았지만 많은 선생님들 특히 장 종양 연구회 선생님들을 중심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모든 프로그램이 만들어 질 것 입니다. 2013년 3월 30일에 개최할 예정입니다. 여러 회원 선생님들의 달력에 표시해두시기 바랍니다. 모든 일정과 프로그램이 나오면 회원 여러분께 다시 공지 해드리겠습니다.
새로운 61차 퀴즈가 나갑니다.
60차 퀴즈의 정답을 추첨한 결과 서정철, 윤혁 선생님 두 분이 당첨 되셨습니다.
당첨되신 분들께는 학회 주최 세미나 또는 학술대회 등록비를 면제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문제 :
40세 남자 환자가 건강 검진에서 우연히 발견된 직장 종괴를 주소로 내원하였다. 대장내시경 검사에서 내시경을 반전하였을 때 사진과 같은 병변을 보였고 (그림 1), 생검 겸자로 눌러 보았을 때 딱딱한 느낌이었다. 내시경 제거가 어렵다고 판단되어 수술적 제거를 시행하였고 조직 검사 소견은 다음과 같다 (그림 2). 진단은?
대한장연구학회 홈페이지 내 연구자료실에는 장을 연구하시고 진료하시는 선생님들의 우수한 논문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2년 해외 학회지에 실린 선생님들의 논문들을 소개해 놓았습니다. 최근 SCI급 논문을 발표하신 경우 학회로 연락 주시거나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정리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
퀴즈에 참여해주신 많은 선생님들께 감사 드립니다. 퀴즈를 맞추시고 당첨되신 분들은 학술대회 등록비를 면제해 드립니다. 잊지 마시고 혜택을 누리시기 바라며 61차 퀴즈에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3)
학회홈페이지는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서 발전하기 때문에 여러 회원님의 관심과홈페이지 방문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건의하시고 싶거나 수정 해야 할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주저하지 마시고 e-mail 주십시오(thekasid@kornet.net). 여러 선생님들의 훌륭하신 고언을 기다립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215-82-63277 E-mail : thekasid@kornet.net
(우)135-280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890-59 롯데골드로즈빌 2차 305호
Tel : 02-957-6145 Fax : 02-957-6146
Copyright 2009 by Kasid. All rights reserved.